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흥군,덕흥~덕양간 농어촌도로 102호선 확장포장사업 착수
상태바
고흥군,덕흥~덕양간 농어촌도로 102호선 확장포장사업 착수
  • 고흥/ 구자형기자
  • 승인 2019.05.30 0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고흥/ 구자형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동일 덕흥~덕양간 농어촌도로 102호선에 대해 올 상반기에 2억5,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 2차선 확포장사업을 착수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고흥군은 2004년도에 도로 정비사업을 시행했으나, 일부 구간 (약 200m)에 대한 편입 토지 소유자의 토지 사용 승낙을 받지 못해 15년이 지난 현재까지 협소한 비포장도로를 사용해왔는데 토지소유자의 지속적인 설득을 통해 승낙을 받아냈다.
 본 노선은 농어촌버스가 동일·봉래면을 하루 12회 왕복 운행하고 있는 주요 노선임에도 미 개설된 협소한 비포장도로로 인해 주민 불편은 물론 고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큰 불편을 주었다.
 이와 관련 민선 7기 송귀근 군수는 동일면민과 군수와의 대화 시에 본 도로 개설이 시급하다는 건의를 받고 본 도로의 조속한 개설을 위해 토지사용승낙을 받아 내도록 실무진에 촉구했다.
 이에 따라 군 건설과에서 경기도 과천에 거주한 토지소유자를 직접 방문, 끈질기게 설득한 결과 15년 만에 토지소유자의 토지사용 승낙을 받아냈다.
 이와 더불어 고흥군에서는 농어촌버스 운행노선이 1차선으로 미정비 되어 차량 교행이 어렵거나 도로 선형이 불량하여 정비가 필요한 남양 장담~월악간 도로 확포장 등 14개소에 대해서도 우선적으로 선형개량사업을 시행중에 있다.
 고흥/ 구자형기자 kj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