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베트남 관광업 관계자, 관광상품 개발 사천시 방문
상태바
베트남 관광업 관계자, 관광상품 개발 사천시 방문
  • 사천/ 박종봉기자
  • 승인 2019.12.12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산업 발전 협력을 위한 MOU 체결

경남 사천시는 베트남 빈펄사와 VKCC(베트남한국문화센터)가 관광산업 발전과 활성화 일환으로 12월 14일부터 21일까지 한국을 방문하는 기간 사천바다케이블카와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관광상품 개발에 대한 의견과 정보를 교환할 계획이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한국 관광상품 개발을 통한 양국의 상생발전을 위해 제주, 사천, 경주, 청주, 강원도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볼 계획이다.

오는 16일 사천시, 빈펄, VKCC 3자 기관은 협정서 체결로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빈펄회사는 베트남을 대표하는 호텔과 리조트 회사로 베트남 최대의 국제 5성급 호텔 및 리조트 체인점과 놀이공원을 소유한 회사이며, VKCC 김대종 총장은 사천시 동동 출신으로 베트남 호치민시 ‘코리아하우스’ 내 사천시 홍보관을 자비로 올 3월 20일 설치해 사천시를 널리 홍보하고 있다.

이번 사천시에 방문하게 된 계기도 지난 9월 28일 사천시 관광진흥협의회에서 베트남을 방문하여 관광산업 발전 협약을 위한 협정서 체결한 결과이다.

사천시 관계자는 “기존 외국인에 대한 관광이 서울과 제주에 국한돼 있는데 이번 방문이 사천시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사천/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