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설 맞이 종합대책 추진
상태바
설 맞이 종합대책 추진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18.02.12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홍성군이 대대적인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명절 종합대책을 추진하며 안전한 설 명절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먼저 오는 14일까지 홍성소방서와 합동으로 화재발생우려 다중이용시설(전통시장, 숙박시설)과 재난약자 밀집 수용시설(일반병원, 요양병원)을 대상으로 화재감지기 등 소방시설 구비·작동 여부와 비상구 장애물 설치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해 대형화재에 철저히 대비하기로 했다.
 또한 서민생활안정을 위해 14일까지 설 성수품 수급을 조절하고 개인서비스요금의 안정적 관리와 물가인상 가능품목 30개에 대한 집중관리를 실시하는 등 물가안정 특별대책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연휴 시작인 15일부터 4일간, 15개 분야에 대한 분야별 종합상황반을 운영하고 생활민원처리반 11개 소, 당직보건기관 18개 소 및 병·의원, 약국 등의 당직의료기관 35개 소를 운영하며 주민불편 해소를 위한 행정을 전개한다.
 이와 함께 청결한 명절 분위기 조성과 녹색 생활문화 정착을 위해 설 연휴기간 동안 생활쓰레기를 중점적으로 수거하고 선물포장 등 과대포장 제품에 대한 지도·단속도 실시하며, 수돗물 사용량 증가로 인한 단수사고에 대비해 연휴기간 동안 비상근무를 실시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