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자축 자원봉사자 ‘한마당 잔치’
상태바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자축 자원봉사자 ‘한마당 잔치’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8.03.21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자원봉사단 해단식
격려 속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 만들기’ 화합·다짐도

 평창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 성공 개최의 주인공인 자원봉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성공개최를 자축하는 한마당 잔치가 열렸다.
 정선군은 20일 정선 알파인경기장에 위치한 파크로쉬리조트에서자원봉사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자원봉사단’ 해단식을 개최했다.


 올림픽 기간동안 봉사활동 추진상황 및 실적보고와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한 3번의 아름다운 도전과 동계올림픽 유치의 역사적 환의 순간, 동계올림픽 성공개최의 열정의 순간들, 세계인을 감동시킨 정선아리랑, 자원봉사자들의 노력 등의 내용을 담은 홍보영상 등으로 진행된 이날 해단식에서는 평창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 성공 개최와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한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격려로 진행됐다.


 아울러 이날 해단식은 정선군립아리랑예술단 및 연희단 팔산대의 동계올림픽에서 70억 세계인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정선아리랑 공연과 함께 수어동아리 ‘손메아리팀’의 수어공연으로 시작했다.
 특히 이날 해단식은 한국 동계스포츠 사상 설상종목에서 첫 메달을 획득한 정선 출신 ‘배추보이’ 상호 선수에 대한 특별 장학금 수여가 있었다.


 이날 해단식에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은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냈다는 자부심과 함께 그 동안의 하나된 열정과 노력으로 각자의 맡은 역할에 대하여 서로 소통하고 격려하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은 물론 군민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정선을 만들어 가는데 다함께 힘을 모아가자고 다짐하며 서로 화합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한편,군은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기간 조직위와 도, 수화통역 등 각 부문에 340여 명의 지역주민들이 헌신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펼쳐 성공적 개최에 기여를 했다.


 전정환 정선군수는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된 것은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에서 비롯됐다”며 “동계올림픽 성공개최의 진정한 주인공은 자원봉사자들이라고 밝히고 앞으로도 군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