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꿈을 만들어 세계로' 논산시 청소년 진로박람회 열린다
상태바
'꿈을 만들어 세계로' 논산시 청소년 진로박람회 열린다
  • 논산/ 박석하기자
  • 승인 2018.05.21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 제5회 청소년 진로박람회’가 오는 24, 25일 이틀간 공설운동장에서 펼쳐진다.

충남 논산시와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논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논산계룡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진로선택을 앞둔 논산지역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학과와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와 체험활동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꿈을 만들어 세계로’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자기이해관 ▲진로설계관 ▲직업체험관 ▲진로진학상담관 ▲홍보관 ▲이벤트관 등 6개 테마로 총 160여개 체험부스와 100인의 진로멘토단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자기이해관에서는 진로탐색심리검사, 지문적성검사 등을 활용해 자신의 적성에 적합한 직업분야를 탐색하고 진로설계관에서는 진로로드맵을 통해 진로를 구체화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직업체험관과 진로진학상담관에서는 유망직업군인 드론조종사, VR/AR 콘텐츠 개발자, 빅데이터 전문가, 반려동물 행동교정사 등 59개의 체험부스를 운영, 다양한 분야의 직업세계에 대한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해 학생들이 미래산업과 자신의 진로를 조명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여러대학과 다양한 학과에 재학중인 대학생 멘토 60명, 전문직업인 40명, 현직 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와 1:1 맞춤형 상담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논산시는 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재능을 발견하고 미래의 비전을 찾아 자신의 삶과 직업을 하나로 통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논산/ 박석하기자
ps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