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주도 ‘착한가격업소’ 선정기준 개선
상태바
제주도 ‘착한가격업소’ 선정기준 개선
  • 제주/ 곽병오기자
  • 승인 2018.05.23 0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한가격업소 선정·지원 조례·시행규칙 제정안’ 마련별도의 평가단 운영·각종 인센티브 지원 사업 등 포함

제주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영업하는 모범업소인 ‘착한가격업소’ 선정 기준이 지역 실정에 맞게 개선된다.

제주도는 정부가 지정하는 ‘착한가격업소’를 지역 현실에 맞게 선정 기준을 정하고 실질적인 혜택이 해당 업소에 돌아가도록 조례를 만들어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도는 행정안전부와 협의를 통해 개선안을 담은 ‘착한가격업소 선정 및 지원 조례와 시행규칙 제정안’을 마련, 올해 상반기 안에 공포하고 하반기부터 적용하기로 했다.

‘섬’이라는 지역적 특수성으로 인한 생산원가 상승으로 정부 기준에 맞는 저렴한 가격유지가 어렵기 때문이다.

이번 개선안에는 착한가격업소 선정을 위한 별도의 평가단을 설치해 운영하고 각종 인센티브 지원사업과 사후관리 차원의 운영현황 점검 등이 포함됐다.

상수도요금 감면과 종량제 봉투 지원 등 미흡한 기존 지원사업과는 달리 가격유지에 필요한 기자재 보급·보조, 경영안정자금 우대금리 적용, 홍보·마케팅·컨설팅 등 소요비용과 각종 보증서 발급에 따른 수수료 지원 등이 담겼다.

도는 착한가격업소가 실질적으로 물가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현재 지정된 137개 업소를 내년 말까지 400여개로 확대한다.

음식점 위주에서 음식점과 개인서비스업 등 업종을 다변화해 선정을 확대한다.

 

[전국매일신문] 제주/ 곽병오기자
byong5_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