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미래인재육성 아카데미 ‘호평’
상태바
정선군, 미래인재육성 아카데미 ‘호평’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8.08.13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과 심화학습·진로설계 등 교육
지역 고등학교 학생 83명 참여 중


 강원도 정선군은 지역 학생들의 행복한 미래설계를 위해 ‘정선 미래인재육성 아카데미’를 진행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사북청소년장학센터 주관으로 지난 11일부터 열리는 이 프로그램은 지역 1~3학년 학생 등 83여명이 참여 중이다. 학생들은 교과 심화학습 및 논술을 비롯한 진로설계 교육을 받는다.
 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정선 미래인재육성 아카데미가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지역의 학생들이 더 큰 정선의 미래 꿈을 키워가고 있다.


 정선 미래인재육성 아카데미는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교육경쟁력은 물론 정보력 등을 극복하기 위해 지역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과 경쟁력을 갖추고 개개인의 적성을 고려해 진로와 미래를 설계하며 꿈을 이루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정선교육지원청 및 관내 고등학교장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학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사북청소년장학센터에서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11일 오전 10시 30분 사북청소년장학센터에서 관내 학생 및 학부모, 교육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2학기 정선 미래인재육성 아카데미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학업에 들어갔다.
 정선 미래인재육성 아카데미는 지난해 83명의 고등학생들이 참여했다. 올해는 고1 21명, 고2 21명, 고3 41명 등 총 83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교과 심화학습 및 논술을 비롯한 진로진학 등 수업에 참여래 미래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학업에 정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