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대한전문건설협회와 손잡다!~
상태바
금천구,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대한전문건설협회와 손잡다!~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6.1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시회와 건설산업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 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시회와 손잡고 건설산업 상생협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 긴급재난복구 지원, 봉사활동 등 지역주민 위한 사회복지사업 추진협력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 사진 왼쪽)가 12일 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회장 이재림. 사진 오른쪽)와 ‘지역경제 활성화 및 건설산업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구청장실에서 유성훈 금천구청장과 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 이재림 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협의체 구성을 통해 ‘지역 전문건설업체 일감 확대를 통한 지역민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견인’, ‘긴급재난복구 지원반 운영 및 지원’, ‘불우이웃을 위한 사랑의 봉사활동 지원’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활동들을 정기적으로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또 지역경제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업이 발생할 경우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는 서울시 6000여 회원사의 권익증진과 전문건설업 발전을 위해 1985년 설립됐다. 구에는 약270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 이재림 회장은 “동네방네 행복도시 금천지역의 발전을 위해 전문건설업계가 참여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며, “올해 금천구의 일자리창출 목표달성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유성훈 금천구청장도 “긴급재난복구지원 등 지역구민을 위한 다양한 사회복지사업 협력이 우리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전문건설산업이 더욱 활성화돼 지역민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