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 서울대학교와 함께 ‘2019 청소년 공학캠프’ 운영
상태바
관악구, 서울대학교와 함께 ‘2019 청소년 공학캠프’ 운영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6.14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공대 캠퍼스내 다양한 실험·체험활동 즐길 수 있는 ‘숙박형캠프’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 공학에 관심 있는 관내고교 1~3학년 신청…오는 30일까지 신청서 제출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서울대학교와 손잡고 ‘2019 관악구-서울대 청소년 공학캠프’를 운영한다.

 

‘관악구 청소년 공학캠프’는 미래 과학발전에 기여할 우수인재를 양성하고 공학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높이기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공학도를 꿈꾸는 관내 고교생들에게 매우 인기 높은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8월 5일~7일까지 서울대 공대캠퍼스에서 개최되며 참가학생들은 2박 3일간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숙박하며 캠프에 참여하게 된다.

 

서울대 공대 교수진 및 연구원이 강사진으로 참여하고 서울대 공과대학 동아리 ‘공헌’ 학생들이 멘토가 돼 캠프 전 과정을 학생들과 함께한다.

 

프로그램은 ‘서울대 공과대학 각 학과의 재학생들과 함께하는 공학체험활동’, ‘창의적이고 공학적 마인드를 체득할 수 있는 공학교실’, ‘공학퀴즈’ 등으로 구성돼 있다. 캠프에 참여한 수료 학생에게는 캠프수료증이 수여되며 팀프로젝트 우수 학생에게는 서울대 공대학장 명의의 상이 수여된다.

 

‘2019 청소년 공학캠프’ 참여는 관악구소재 고등학교 1~3학년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구(☏02-879-5681)  홈페이지(http://gwanak.go.kr) 관악소식 또는 서울대 공과대학(☏02-880-2613~4) 홈페이지(http://eng.snu.ac.kr) 알림광장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 받아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는 서울대 공대 이메일(jsk96299@snu.ac.kr)로 오는 30일 자정까지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에 기재된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공학에 대한 관심도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40명을 선발, 7월 1일 오후 5시 서울대 공대 홈페이지에 참가 확정자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캠프 참가비는 3만원이며, 기초생활수급자 및 장애인의 경우 참가비의 50%가 감면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청소년기는 적성과 특기를 생각해 향후진로를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로 이번 청소년 공학캠프를 통해 공학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 진로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