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지방재정 확대 우수 자치단체 선정
상태바
속초시, 지방재정 확대 우수 자치단체 선정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19.07.15 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SOC사업 등 예산 투입
실질적 지역경제 활력 제고

<전국매일신문 속초/ 윤택훈기자 > 강원 속초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지방재정 확대 우수 자치단체 평가에서 우수 자치단체에 선정돼 1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14일 속초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는 경기침체 및 고용감소 우려 등 대응을 위해 전국 22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추경 신속 편성, 일자리사업예산 확대 등 3개 분야 8개 지표를 기준으로 지방재정 확대 우수 자치단체 선정됐다고 밝혔다.


 속초시는 정부의 확장적 재정지출계획에 따라 보통교부세 및 순세계잉여금 등 가용재원을 조기에 활용하고, 시의회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지난 3월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을 조기에 편성했다.


 특히 엑스포타워 다목적광장 정비, 북양양IC 연결도로 개설공사, 다목적 실내체육관 건립,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등 생활SOC사업 및 일자리 창출 사업 등에 예산을 투입해 실질적인 지역경제 활력 제고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속초시 관계자는 “일자리 창출 및 생활SOC사업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예산편성 및 신속하고 효율적인 예산집행으로 시 재정이 현장에 신속하게 투입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산불피해 신속복구 및 일자리사업 등 서민생활 안정화와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지난 8일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해 시의회에 제출했으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등의 심의를 거쳐 이달 말 본회의 의결로 확정될 예정이다.


 속초/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