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항진 여주시장, 1박2일 소통투어 시즌2 시작
상태바
이항진 여주시장, 1박2일 소통투어 시즌2 시작
  • 여주/ 지원배기자
  • 승인 2019.07.15 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월간 대장정 돌입

<전국매일신문 여주/ 지원배기자 > 경기 여주시가 지난 3월 마을회관에서 1박2일 순회로 마을주민들과 허심탄회한 대화를 이어온 ‘소통투어’가 지난 10일 산북면 송현리에서 ‘1박2일 마을회관 소통투어 시즌2’에 나섰다.


 매주 수요일, 12개 읍면동의 각 마을회관을 돌며 어르신들과 담소를 나누고 마을의 현실적인 고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던 소통투어는 마을주민들에게 열려있는 시정을 알리는데 힘써왔다.


 지난 10일 방문한 송현리 마을회관에는 김영림 이장을 비롯한 주민들이 이 시장을 환대했다.


 마을회관에 주민들과 자리를 잡은 이 시장은 “주민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귀담아 듣고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고민하겠다”며 대화를 시작했다.


 이 시장과 한자리에 한 마을주민들은 건립부지 가림막설치, 제2영동 고속도로 방음벽 개선작업 등과 같은 여러 가지 마을 현안 사안과 시정에 대한 질문이 이어지며 주민과의 대화가 이어졌다.


 이 시장은 “현장에서 마을주민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보면 주민들의 삶이 체감된다. 앞으로의 소통투어에도 많은 분들과 함께 하면서 주민들과 함께 호흡하고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하며,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여 여주시의 정책방향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참고하겠다”고 말했다.


 여주/ 지원배기자 wonB4585@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