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어린이집 키즈클린․대체조리사 사업 추진
상태바
광진구, 어린이집 키즈클린․대체조리사 사업 추진
  • 이신우기자
  • 승인 2019.07.1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구 일자리 창출사업 일환 50+세대 일자리 지원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과중한 업무경감을 위해 어린이집 키즈클린과 대체조리사 사업을 추진한다.

 

키즈클린 사업은 사업을 신청한 어린이집에 한해 화장실과 계단, 유희실 등 공동이용 공간을 청소해 쾌적한 보육 환경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키즈클린 근로자는 어린이집 규모별로 1시간 30분에서 2시간까지 하루 4시간동안 어린이집 두 곳을 청소한다. 어린이집은 청소용품의 구입 등에 사용되는 비용으로 월 2만원에서 3만원만 부담하면 된다. 

 

대체조리사는 어린이집 조리사의 휴가 등 공백이 있을 경우 조리인력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보조조리사가 없는 소규모 민간·가정 어린이집을 우선으로 하며, 다음으로 조리사 인건비를 지원받는 어린이집, 원장이 조리사를 겸하는 어린이집 순으로 지원한다.

 

특히 키즈클린 및 대체조리사 사업은 ‘시-구 상향적·협력적 일자리 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 구는 50+세대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경력이 단절된 50+세대 여성들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했다. 현재는 키즈클린 35명, 대체조리사 5명이 채용되어 근무하고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어린이집의 아이들이 올바른 인성을 가진 아이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보육 교사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이 사업은 보육 교사의 부수적인 업무를 경감함으로써 보육교사에게 좋은 보육환경과 복지를 지원하고 50+세대에게 일자리도 제공할 수 있는 1석 2조의 사업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