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 동네배움터 서울시 선정 14개구 중 11개소로 최다 운영
상태바
성북구 동네배움터 서울시 선정 14개구 중 11개소로 최다 운영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7.2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구에서 운영 중인 한 동네배움터에서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다 같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서울형 동단위 평생학습센터(동네배움터) 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돼 12월까지 올해 운영과 내년 동네배움터를 운영한다.

이번 동네배움터 사업 공모는 동네 특성이 반영된 근거리 학습강좌 운영을 통해 주민 학습욕구를 채우고, 학습공동체 형성을 지원하며, ‘주민이 함께 만나고, 배우고, 나누는 우리 동네 학습 공간’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현재 성북구평생학습관에서는 몇 년전 부터 소규모 마을배움터가 진행 중이며, 여러 주민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었다. 그리고 구민들의 배움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올해 동네배움터 공모사업을 신청, 선정돼 프로그램 운영을 대폭 확대 동네배움터 11곳을 지정, 110개 이상의 프로그램이 운영 할 예정이다. 11개 동네배움터는 서울시에서 선정된 14개 구 중 최다로 선정된 것이다.

구는 이를 통해 확보한 사업비 1억2000만원과 대응투자액 4000만원을 포함, 총액 1억 6000여만원으로 배움터 사업을 운영 대부분 강좌는 무료로 운영, 강의에 따라 소액의 재료비만 부담하면 된다.

구는 대폭 확대된 동네배움터 운영을 위해 평생교육 전문가 3명을 채용해, 배움터가 운영되는 기간 동안 구 평생학습관에 근무하며 프로그램 기획·운영, 학습자 상담 등을 지원한다.

동네배움터 강의장소·운영기간·신청방법·참여인원 등은 배움터별·강좌별로 상이하며, 성북구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성북구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 교육지원담당관 성북구평생학습관(☎2241-2420)로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