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남구, 공동육아나눔터 리모델링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강남구, 공동육아나눔터 리모델링 공모사업 선정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7.24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신한금융그룹 주관, 6000만원 사업비 지원 … 나눔터 3층→1층 이동, 노후시설 개선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구현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지난 17일 여성가족부와 신한금융그룹 민관협력 공모사업인 공동육아나눔터 리모델링 공모사업에 선정돼 6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구는 건강가정지원센터(강남구 개포로 617-8) 1층 일부를 공동육아나눔터로 결정하고, 오는 8월 리모델링을 추진할 계획이다.

구는 공동육아나눔터 이용객 대부분이 유아차를 끌고 방문하는 점에 착안해 더 편하고 안전한 이용환경을 만들고자 2011년 정해진 나눔터 위치를 기존 3층에서 1층으로 옮기고 노후 내부시설을 개선한다.

공동육아나눔터는 초등학교 3학년 이하 자녀를 둔 가족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데,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체험활동을 그룹별로 진행하는 자녀돌봄품앗이,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다양한 상시프로그램, 장난감·도서 대여서비스가 있다.

공동육아나눔터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 건강가정지원센터(☎02-3412-2222, gangnam.familynet.or.kr)로 문의하면 된다.

이선형 보육지원과장은 “출산과 양육은 개인이 아닌 국가 공동체의 과제”라며 “이번 공간개선으로 더욱 편리한 공동육아나눔터를 조성해 아이 키우기 행복한 도시, 강남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