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하반기 민방위 보충 교육 실시
상태바
보령시, 하반기 민방위 보충 교육 실시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9.08.19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충남 보령시는 지역 민방위대원 중 기본 및 비상소집 훈련 미 이수자에 대해 하반기 보충교육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대상자는 기본교육 대상자인 1~4년차 928명, 비상소집 대상자인 5년차 이상 941명 등 모두 1869명이다.
1차 보충교육은 내달 5일부터 7일,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보령문화의 전당에서 진행되고 2차 보충교육은 10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6까지 같은 장소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민방위 사태 발생 시 즉각 대처할 수 있는 능력 함양을 위해 민방위 제도 및 운영, 안보 등의 기본교육과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방독면 체험실습, 화재진압 등 실전훈련으로 진행된다.


5년차 이상인 비상소집 대상자의 경우 지난 1일부터 내달 30일까지 보령시 스마트민방위교육 사이트(https://w3.cdec.kr/chungnam/brcn/)에 접속해 개인정보 입력 후 온라인으로 교육에 참여하거나 오는 11월 6일 오전 6시부터 7시까지 보령지역 각 지역대 및 직장대, 지정장소 등에 소집을 응소해 민방위제도와 역할 실습 훈련을 이수해야 한다.


한편 민방위 교육은 교육소집통지서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간소한 차림으로 교육개시 10분전까지 등록하면 되고 민방위 1~4년차 대원의 경우 연간 4시간 범위 내에서 기본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5년차 이상 및 만40세 이하의 대원은 연간 1회 비상소집훈련에 응소해야 한다. 만약, 미 참석(응소)시에는 민방위기본법에 의해 10만 원의 과태료를 납부해야 한다.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