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남구, 에코마일리지로 에너지 절약 운동 선도
상태바
강남구, 에코마일리지로 에너지 절약 운동 선도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9.15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온실가스 감축사업 2300만원 확보 … 상반기 최우수구 선정 등 다양한 정책 도입
<전국매일신문 박창복기자>

‘에코마일리지 최우수구’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지난달 ‘서울특별시 온실가스 감축 특화사업’ 공모에서 2300만원의 특화사업 지원금을 확보하며 에너지 절감정책 확산에 주력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과 기업이 참여하는 온실가스 감축사업을 추진할 10개 자치구를 모집해 시비보조금 총 2억5000만원을 지원했으며, 강남구는 온실가스 감축실적이 우수한 가구·단체와 에코마일리지 가입실적이 우수한 종교단체에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에너지공단, 컨설턴트와 연계해 효율적인 에너지 절감방안을 교육하고,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2019.6.1. 에너지 축제 행사 에코마일리지 가입 홍보, 세곡동 신동아 파밀리에

한편 강남구는 올해 상반기 에코마일리지 운영 평가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됐으며, 또한 단체회원평가에서 논현동 소재 ㈜엘지유플러스가 최우수, 6개소가 장려를 수상해 총 2350만원의 인센티브를 획득한 바 있다.

신연순 환경과장은 “강남구가 에너지정책과 관련해 올해 상반기에 좋은 평가를 받은데 이어 하반기에도 실적을 올리고 있다”며 “종교단체 대상 에코마일리지 경진대회 개최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해 앞으로도 에너지 절약 시민실천 분위기 확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