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지역아동센터 이용 청소년 대상 ‘국제캠프’ 실시
상태바
금천구, 지역아동센터 이용 청소년 대상 ‘국제캠프’ 실시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9.1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7일~20일 3박4일,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국제캠프’ 실시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 금천구 자매도시 중국 ‘문등구’와 중국문화도시 ‘청도’ 방문

- 금천구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대상 국제화시대 인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체험 기회 제공

서울 금천구(구청자 유성훈)가 금천구지역아동센터 이용 청소년을 대상으로 9월 17일~20일까지 3박 4일간 ‘국제 캠프’를 떠난다.

 

금천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이숙희) 주관으로 실시되는 이번 캠프는 금천구 자매도시인 중국 ‘문등구’와 중국문화도시 ‘청도’에서 진행된다.

 

이번 캠프는 올해 처음 진행하는 사업으로 저소득가정 청소년들에게 해외여행을 통해 자아발견 및 자기역량 발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금천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해외여행 미경험 청소년을 우선해 31명을 선발하고 참가자들의 안전 등을 위해 총3회에 걸쳐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캠프에 선발된 청소년들은 중국 위해시 문등구에 진출한 한국기업을 방문하고, 우리나라 역사 인물 ‘장보고’ 유적지 ‘적산법화원’을 답사하게 된다.

 

또 중국문화도시 ‘청도’를 방문해 박물관 및 그 지역 상업지구를 탐방하고, 중국전통시장 등도 체험하며 견문을 넓힐 계획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에게 장래희망에 대해 물었더니, ‘TV에서 나오는 장면처럼 멋진 캐리어를 끌고 공항에 가는 것’이란 답을 했다”며 “그 아이의 바람을 계기로 올해 처음 이번캠프가 기획됐고, 앞으로도 생활이 어려운 가정의 아이들이 자신들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구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