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종로구, ‘종로청년숲 가을기획전’ 26~27일 개최
상태바
종로구, ‘종로청년숲 가을기획전’ 26~27일 개최
  • 임형찬기자
  • 승인 2019.09.2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26일과 27일 청진공원에서 청년복합문화마켓 ‘종로청년숲 가을기획전’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유휴공간을 활용해 청년 창업자의 수공예품,아이디어 상품 등을 홍보하고 판매 활로는 지원하기 위한 마켓으로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열리고 있다.

 

올해엔 4~10월 ‘Forest for Rest’라는 주제로 열리고 있으며 지난 6~7월 여름 기획전을 개최했다. 9월과 10월에는 각각 가을 명절과 가을 피크닉을 컨셉으로 진행한다.

 

이번 종로청년숲에는 청년으로 구성된 핸드메이드 마켓 68개 팀,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연계된 브랜드 ‘패션주스’,체험셀러 ‘429 공방’,프로모션 2개 팀 등 총 72개 팀이 참여한다.

 

9월 ‘가을 명절展’에서는 가을에 물들어가는 나뭇잎의 색상을 손염색해 제작한 지갑,손뜨개질로 만든 도토리,약과 모양 수세미 등을 전시․판매한다.

 

10월 ‘가을 피크닉展’에서는 가을 관련 시와 문구를 담은 캘리그라피,가을의 계절감을 칠보로 표현한 귀걸이 등 청년작가의 작품을 전시하고 판매도 할 예정이다.

 

또한 구매 금액에 따른 공기정화 식물(스칸디아모스) 또는 반려나무 제공, SNS와 연계한 청년들의 소원편지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우수 작가를 선정하는 온․오프라인 투표도 실시한다.

 

구는 이같은 행사 외에 사용하지 않은 종이봉투 3개를 가져오면 천가방 1개로 교환할 수 있는 캠페인과 마술 퍼포먼스, 음악 공연 등을 진행하고 가을 포토존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