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구 ‘사위나라에서 온 초청장’ 행사 열어
상태바
강서구 ‘사위나라에서 온 초청장’ 행사 열어
  • 김윤미기자
  • 승인 2019.09.2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다문화가족 친정부모 초청해 환영식, 문화체험 등 진행

<전국매일/서울> 김윤미 기자 =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10월 1일부터 2일까지 1박 2일간 다문화가족 친정부모를 초청하는 ‘제3회 사위나라에서 온 초청장’ 행사를 개최한다.

  

구는 2017년부터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고향에 가지 못하는 다문화가족 6쌍을 대상으로 친정부모를 한국으로 초청해 합동결혼식, 한국문화체험 등을 진행하는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베트남, 중국, 우즈베키스탄에 거주하는 친정부모 9명을 포함해 총 29명 6가족이 참여해 1일 환영식을 시작으로 사위나라에서 특별한 여정을 시작한다.

  

환영행사가 끝나면 초청부모님을 비롯한 하객과 내빈 앞에서 합동결혼식을 거행한다.  

  

결혼식이 끝나면 6가족은 남산골한옥마을에서 한복체험을 해보고 롯데월드타워, 한강유람선, 서울식물원 등 서울 명소를 돌아보며, 사위나라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가족 간 화합과 친밀감을 나누는 1박2일간의 소중한 시간을 보낸다.

  

2일 밤 코트야드메리어트 호텔에서 1박2일간 온가족이 함께 만든 소중한 추억을 나누는 만찬회를 끝으로 공식일정은 마무리된다.

  

공식 일정 이후 초청부모들은 자녀의 가정을 방문해 한국생활을 두루 살펴보고 손주들과 오붓한 시간을 보내는 등 가족 간의 오붓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다문화 가족이 외국인이라는 편견을 버리고 우리가 먼저 손을 내밀 때 진정한 우리의 이웃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다문화가족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이번 행사를 비롯해 다문화가족이 자부심과 동질감을 갖고 당당하게 우리사회 구성원으로 역할을 이어 가도록 한국어 교육, 개인가족상담, 방문교육사업, 언어발달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가족정책과(☎02600-676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