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계고흥향우회, 고향 방문행사…발전기금 500만원 기탁도
상태바
세계고흥향우회, 고향 방문행사…발전기금 500만원 기탁도
  • 고흥/ 구자형기자
  • 승인 2019.10.1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고흥/ 구자형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세계고흥향우회(회장 송광종)에서 최근 2박 3일의 일정으로 회원 10여명이 고향인 고흥을 찾아 관내 일원을 돌아보는 고향방문행사를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2019 세계호남인의 날'을 맞아 세계호남향우회총연합회 주관으로 광주·전남 등에서 고향 방문행사를 마친 후 세계각지에 살고 있는 고흥향우들만 별도로 고향을 방문한 것이다.

 특히 향우회는 방문 첫날 송귀근 군수를 만난 자리에서 고흥의 교육발전과 인재육성을 위해 교육발전기금 500만원을 전달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튿날에는 도덕면 유리하우스, 동강면 죽암농장, 참살이농산 등 고흥의 특산품을 생산하는 현장을 돌아보고, 군과 함께 고흥특산품 수출관련 협의를 가져, 향후 고흥특산품의 해외 판로개척에 전망을 밝게 했다.

 세계고흥향우회 이연형 고문은 “비록 몸은 해외에 살고 있지만, 내 고향 고흥을 한시도 잊은 적이 없다"며 “고흥에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어떤 것이라도 세계각지의 고흥향우들이 나서서 힘이 되어 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민선7기 들어 향우들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 전국 각지의 향우회와 간담회를 꾸준히 실시하고 있으며 이들과 함께 고흥군의 상생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길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고흥/ 구자형기자 kj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