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강서구, 자치분권 지역리더 62명 배출
상태바
서울 강서구, 자치분권 지역리더 62명 배출
  • 김윤미기자
  • 승인 2019.10.17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김윤미기자>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16일 오후 4시 30분 강서평생학습관에서 열린 ‘제1기 자치분권대학 강서캠퍼스 수료식’에 참석해 졸업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구는 구민의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자치분권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갈 지역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9월 자치분권대학 기본과정을 개설했다.

6주간의 기본과정을 마친 수료생 62명은 ▲지방자치의 역사 ▲자치분권과 헌법 이야기 ▲지방정부론 등 자치분권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주민자치·공동체 만들기 사례 연구까지 다양한 지식을 쌓았다. 

▲16일 노현송 강서구청장(아랫줄 왼쪽 다섯 번째)이 자치분권대학 강서캠퍼스 수료식에서 수강생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향후 이들은 기본과정에서 배운 지식과 그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 곳곳에서 자치분권 리더로서 활동하게 된다.

특히 구는 민선7기 구정목표인 ‘구민이 주인되는 자치주권도시’ 실현을 위해 2020년까지 자치분권대학 심화과정과 자치분권교실을 개설, 자치분권의 당위성을 알리고 주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주민토론회 등을 열 계획이다.

노현송 구청장은 “자치분권 리더로서 자치분권시대를 선도해 나가는데 적극 앞장서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주민 스스로 자치분권의 필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