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수시, 수소전기자동차 구입 보조금 지원
상태바
여수시, 수소전기자동차 구입 보조금 지원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19.11.11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전남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11일 미세먼지 저감과 수소산업 도시 기반 조성을 위해 수소전기자동차 구입비를 전남 최초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당 구입 보조금은 3750만원이고, 지원 대상은 다자녀 우선 3대, 일반 22대 등 총 25대다.

   시민의 경우 6개월 이상 연속해서 여수에 주소를 두어야 하고, 사업자와 법인·단체는 공고일(11. 6) 기준으로 본사·지사 등이 여수에 있어야 한다.

   다자녀 우선은 자녀 3명 이상, 막내 자녀 미성년자 등 별도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지원 신청은 세대 및 업체당 1대만 가능하고, 신청은 오는 18일부터 12월 13일까지다.

   수소전기차 구입 보조를 희망하는 개인·단체는 자동차 판매점을 방문해 신청서와 계약서를 작성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과 보조금 지원은 신청서 제출 순이 아니라 차량 출고 순이다.

   신청서 검토 결과 결격사유가 없어서 보조금 지원 신청 자격을 부여받았더라도, 차량 출고가 늦어지면 보조금 지원을 받을 수 없음을 유의해야 한다.

   차량 출고는 여수국가산단 내 설치 중인 수소충전소 가동 시점에 가능하고, 수소충전소는 내년 3월 가동 목표로 설치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내년에는 수소전기자동차 75대 등 친환경 차량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며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