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대문구, 15일 ‘겨울철 제설대책 재난안전 대책본부’ 가동
상태바
동대문구, 15일 ‘겨울철 제설대책 재난안전 대책본부’ 가동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11.16 0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박창복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15일 오후 4시, 구청 7층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19/2020년 겨울철 제설대책 재난안전대책본부’ 개소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겨울철 안전 유지를 위한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개소식은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을 비롯한 구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 2019/2020년 겨울철 제설대책 보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제설대책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상황관리총괄반 ▲교통대책반 ▲재난현장 환경정비반 ▲시설응급복구반 등 8개 반 55명으로 구성됐다.

▲15일 오후 4시, 구청 7층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열린 ‘2019/2020년 겨울철 제설대책 재난안전대책본부’ 개소식에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오른쪽 다섯 번째)과 구 간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는 제설대책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이날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4개월 동안 비상근무체제를 이어가며 강설로 인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구는 다목적 차량, 보도용제설기, 굴삭기 등 장비에 대한 사전 점검을 완료했으며, 염화칼슘 등 제설제 1,338톤도 확보해 지역 곳곳에 비치했다.

또한, 2개 조로 편성된 ‘찾아가는 보도 제설반’도 운영한다. ‘찾아가는 보도 제설반’은 강설 시, 버스중앙차로 정류장 및 취약구간을 우선 제설한다. 아울러 제설민원 발생지역에도 직접 찾아가 제설을 실시하는 등 주민들의 불편을 빠른 시간 내에 해소할 방침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안전사고는 우리의 방심에서 시작되기 때문에 한순간도 긴장을 늦춰서는 안 된다”며, 특히, “제설 책임구역을 명확히 해 주민들의 불편과 겨울철 안전사고 없는 동대문구를 만드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