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문재인 “안보 장사밑천 삼는 세력과 맞설 것”
상태바
문재인 “안보 장사밑천 삼는 세력과 맞설 것”
  • 이신우기자
  • 승인 2017.02.22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국방안보포럼 참석 “진짜안보 실현이 정권교체”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더불어국방안보포럼 행사에서 참석자들과 함께 거수경례를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는 22일 “특권을 누리는 사람들이 지금까지 안보를 장사밑천으로 삼았다”며 “제대로 된 국가관과 애국심이 없는 이런 세력과 맞서겠다”고 말했다.


 문 전 대표는 이날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국방·안보 전문가들로 구성된 지지그룹 ‘더불어국방안보포럼’에 참석해 “안보에는 보수·진보, 지역·세대가 없다”며 이같이 언급한 뒤 “병역면탈자를 고위공직에서 원천 배제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명박·박근혜 정권은 끊임없는 색깔론으로 국민을 분열시켜 안보를 허약하게 만든 가짜 안보세력이고, 우리야말로 안보를 제자리에 놓을 진짜 안보세력”이라며 “정권교체는 가짜 안보를 진짜 안보로 바꾸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김정남 피살 사건을 “21세기 문명사에 있을 수 없는 야만적인 테러이자 패륜 범죄”라고 규정한 뒤 “북한 정권이 제3국에 있는 김정남을 암살했는데 우리가 왜 안보를 걱정하고 불안해해야 하느냐. 우리 안보가 왜 이렇게 흔들리는 것인가”라며 “바로 박근혜 정권의 안보가 그만큼 미약하고 무능하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국민은 북한 핵·미사일을 걱정하고 남북 간 심각한 군사충돌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한다”며 “이것이야말로 안보실패이고 안보 무능”이라고 지적했다.


 문 전 대표는 “무너진 안보를 바로 세우는 게 다음 정부의 가장 중요한 과제”라며 “미국과 중국이 동북아에서 패권으로 부딪치는 상황에서 오직 국익과 국민을 중심에 두는 해법에 집중해 안보 위기 상황을 꼭 막아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