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현희 의원, 소방대원 노고 격려
상태바
전현희 의원, 소방대원 노고 격려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2.12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전현희 의원(서울 강남을)은 최근 강남소방서(서장 김시철) 소방대원들과 함께 서울요양원을 방문하여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한 소방점검에 나섰다.

     

이날 전의원은 현장에 출동한 소방대원들과 함께 화재진압·인원대피·의용소방대 투입 훈련과 심폐소생술 교육, 소방호수 점검 등에 직접 참여하는 한편, 국민안전을 위해 밤낮없이 헌신하는 소방대원들의 노고를 아낌없이 격려했다.

   

전현희 의원은 “최근 제천 화재참사 이후 화재에 대한 안전관리 요구가 더욱 증대되고 있다”며, “철저한 화재예방활동과 소방점검을 통한 대비태세 확보로 화재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전 의원은 “제천 화재참사 당시 소방서장, 지휘팀장께서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로 불구속 입건 되셨다고 들었다”는 안타까운 마음을 전하고, “결과만을 보고 현장대응 과정을 판단해서는 안된다. 그 누구도 소방대원들에게 돌을 던질 자격은 없다. 우리사회가 이들에게 해줘야 될 것은 책임추궁이 아닌 열악한 근무환경 개선과 그리고 헌신에 대한 따뜻한 격려다”라고 강조해 말했다. 

   

아울러 전 의원은 “소방공무원들의 열악한 근무환경 개선과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안전망 확충을 위해 국회에서 법과 제도개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