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바른미래당, 첫 행보는 ‘민생속으로’
상태바
바른미래당, 첫 행보는 ‘민생속으로’
  • 김윤미기자
  • 승인 2018.02.19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행보 키워드 ‘현장·문제해결’
경제·안보 정당 자리매김 나서


 바른미래당은 연휴가 끝남과 동시에 여의도를 벗어나 민생 현장 속으로 파고든다.
 당 지도부가 현장 행보를 강화함으로써 문제해결 정당, 나아가 실용·중도개혁 정당의 면모를 보인다는 복안이다.
 창당으로 인한 ‘컨벤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기도 하다.


 동시에 원내에서는 입법과 정책으로 대안을 제시, 중도층에게 대안야당으로서의 존재감을 부각할 방침이다.
  ‘신생’ 바른미래당의 앞날을 좌우할 지방선거가 불과 넉 달 남겨놓고 있다는 점에서 박주선·유승민 공동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는 창당 초기부터 적극적인 이슈몰이에 나설 계획이다.


 이 같은 첫 행보에서의 키워드는 ‘현장’과 ‘문제해결’이다.
 당장 바른미래당은 19일 창당 후 첫 최고위원회의를 전북 전주에서 개최한다.


 이른바 ‘현장 최고위원회의’로, 당초 한국GM 공장 폐쇄 문제로 군산에서 열려고 했지만, 현지사정이 여의치 않아 전주로 장소를 변경했다.
 특히 박·유 공동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는 최고위원회의 직후 송하진 전북도지사 등과 한국GM 공장 폐쇄 문제를 논의한다.


 바른미래당 관계자는 18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기존의 당과는 다른 무엇인가를 보여주기 위해서는 당 대표의 현장 강화형 행보가 필요하다”라면서 “첫 최고위 회의로 전북을 찾아 한국GM 군산공장 문제를 논의하는 것도 그런 의지를 담은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여당인 더불어민주당과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의 ‘법사위 대치’로 2월 임시국회가 공전 위기를 맞은 상황에서 바른미래당은 국회 정상화를 위한 역할을 톡톡히 하겠다는 각오도 다지고 있다.


 의석수 30석의 교섭단체이자 대안 정당으로서 원내 존재감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에 따른 것이다.
 바른미래당은 오는 20일 의원총회를 열어 국회 공전사태를 해결하기 위한 원내 전략을 세우는 한편, 설 연휴 기간 각자 청취한 민심을 공유해 정책·입법 방향을 다시 잡겠다는 방침이다.


 설 연휴가 끝난 뒤 당력을 모아 추진할 중점 현안의 키워드 역시 ‘민생’이다.
 바른미래당 관계자들은 한국GM 군산공장 폐쇄 문제와 채용비리 문제, ‘미투운동’을 위시한 성폭력 문제 등 민생과 직결돼있으면서 민심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사안들을 중점 과제로 꼽았다.


 이와 관련, 박 공동대표는 “근본적인 채용비리 근절 대책을 마련하고 입법적 측면에서 보완하는 한편 ‘성폭력 없는 나라’를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이라면서 “또한 한국GM 사태로 군산과 전북 경제가 파탄 위기에 처한 데 대한 대책을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평창동계올림픽 폐막 후 외교안보 및 경제 문제에 대해서도 본격적으로 목소리를 내 중도보수층 공략에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