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박인숙 의원, 자랑스러운 국회의원상 수상
상태바
박인숙 의원, 자랑스러운 국회의원상 수상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4.30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의 보건·의료 분야에서의 전문성과 공적을 높이 평가받아

자유한국당 송파갑 박인숙 국회의원(국회보건복지위원/국회여성가족위원)이 27일 대한아동병원협회가 수여하는 자랑스러운 국회의원상 수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박인숙 의원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재선(19,20대) 국회의원으로 아동과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박 의원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의 유일한 의사출신으로, 그 전문성을 발휘해 현 정부의 보건·의료분야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의료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한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우리나라의 보건·의료 정책을 한 단계 발전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20대 국회 들어 ▲저출산시대의 이른둥이 지원정책 수립을 위한 정책토론회 ▲희귀질환 관리법 시행1년 정책토론회 등 54회의 국회정책 토론회와 ▲의료법 ▲학교보건법 ▲국민건강증진법을 비롯한 82건의 법안을 발의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박인숙 의원은 “대한아동병원협회의 자랑스러운 국회의원상 수상자로 선정 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아동과 청소년이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 아이를 키우기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대한아동병원협회와 함께 최선을 다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박 의원은 이번 수상을 통해서 국회의원으로서 총 22건의 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