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의원 4명 시의원 하향지원
상태바
경기도의원 4명 시의원 하향지원
  • 수도권취재본부/김창진·최승필기자
  • 승인 2018.05.16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향지원 극히 이례적
2명은 비례대표 신청

 경기도의원 4명이 6·13 지방선거 시의원선거 출마를 위해 사퇴한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민주당 이정애(남양주5) 의원과 자유한국당 이영희(성남6) 의원이 지난달 27일 도의원을 사직하고 각각 지역구 남양주의원과 성남시의원 공천을 신청해 후보로 확정됐다.


 남양주시의회 의장을 역임한 민주당 이 의원과 성남시의원 3선의 한국당 이 의원은 시의원 경력을 바탕으로 도의회에 진출했다가 시의회로 유턴을 결정했다.
 지난 14일에는 한국당 비례대표 도의원인 공영애·박순자 의원이 사퇴했다.


 공 의원은 화성시의회 비례대표의원에, 박 의원은 의정부시의회 비례대표의원에 각각 공천을 신청해 심의가 진행 중이다.
 경기도의원이 4명이나 시의원으로 하향지원하는 것은 극히 이례적이다. 2010년 지방선거에는 도의원 1명이 시의원으로 출마했고 2014년에는 1명도 없었다.


 도의회 관계자는 “시의원으로 출마하는 도의원들은 선거구가 조정되며 동료 도의원과 지역구가 겹치거나 향후 기초단체장·국회의원 선거를 염두에 둔 것으로 알려졌는데 여당이 압도하는 현 정치지형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도의원 비례대표의 경우 지역구 도의원 선거에 출마하는 게 통상적인데 시의원 비례대표를 지원하는 것은 특이한 현상”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