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현희 의원, 2년 연속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상태바
전현희 의원, 2년 연속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7.1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전현희(서울 강남을)의원은 11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한 ‘제20대 국회 2차년도 헌정대상(의정활동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전 의원은 2017년 1차년도 헌정대상 수상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법률소비자연맹 총본부는 국회의정활동을 객관적 지표인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 ▲처리된 대표법안발의 성적 ▲처리된 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등 12개 항목의 평가기준을 통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헌정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전 의원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으로 작년 국정감사에서 부실한 한반도 통합철도망 계획 등 지난 정부의 실정을 바로잡고 공기업의 방만한 혈세낭비 경영을 날카롭게 지적했다. 이후 문재인 정부의 핵심과제인 ‘물관리 일원화’를 위한 '물관리 기본법안'을 대표발의 해 본회의를 통과시켰고, 아울러 국가교통망 공공성 강화를 위한 '유료도로법 개정안'을 대표발의, 본회의 통과를 주도하며 민자도로 개혁을 이끌어가는 등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현희 의원은 “이렇게 뜻 깊은 상을 2년 연속 수상하게 돼 영광스럽고, 감사하다”고 말하며 “국민을 대신해 일한다는 사명감으로, 남은 후반기 국회에서도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