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최고위원 출마 선언
상태바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최고위원 출마 선언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7.18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생연석회의를 운영해 2020 총선 승리의 디딤돌이 되겠다"

더불어민주당 서울 송파구병 남인순 국회의원은 18일 국회정론관에서 8월 25일에 있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했다.

이날 남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을 민주적으로 혁신하고 체질을 개선하며, 당의 진보 개혁적 가치를 확장시켜 지지기반을 굳건히 하고, 집권여당의 위상과 역할을 강화하는 일 잘하는 최고위원이 되고자 한다”며 “민생연석회의를 상설적으로 운영해 2020 총선 승리의 디딤돌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남의원은 지난 30여 년 간 여성 및 시민사회 활동을 해왔고, 2012년 민주당의 혁신과 통합을 위해 입당해 민주통합당 최고위원을 지낸 경험과 경륜, 검증된 민주적 리더십을 바탕으로 당 혁신과 정치 혁신, 당내 민주주의 실현을 담대하게 이끌어 낼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국민주권, 광장의 직접민주주의를 당 운영에 반영하기 위한 현대정당 시스템과 시민참여 정책플랫폼을 만들어 나가고, 당원의 일상적 정당활동이 가능하도록 당원자치회를 활성화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지역위원회 운영의 혁신 모델과 우수 사업 등을 발굴해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지원해 2020년 총선 승리와 2022년 대선 승리의 기반을 굳건히 다진다는 계획이다.

특히 남의원은 “2020 총선에서는 공천원칙이 예외없이 지켜져 예측 가능하고 공정한 시스템 공천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남의원은 “청와대와 함께 문재인 정부와 지방 정부의 성공을 견인하는 쌍두마차로 집권여당의 위상과 역할을 재정립하고 정책능력을 강화하겠으며, 정책위의장의 당정 정책협의 컨트롤타워 기능을 강화해 더불어민주당을 책임 있는 유능한 정책정당으로 만들어 나가는 일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진보 개혁적 가치를 확장하고 미래 지향적인 국가 아젠다를 제시해 당의 지지기반을 넓히겠다.”는 남의원은 “한반도 평화와 번영체제를 확립하기 위한 당의 구조를 만드는 것이 시급하다.”며 “중앙당과 시·도당, 지역위원회에 이르기까지 ‘평화와 번영위원회’를 만들어 당 차원의 평화체제 모델을 만들고 국민적 공감대와 지지기반을 구축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 당헌과 당규에 규정된 여성공천 30% 의무화를 실질적으로 이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기고, 최고위원회에 산하에 상설 독립기구로 ‘젠더폭력신고상담센터’를 설치·운영해 당내에서 성범죄에 대해 무관용 원칙이 관철돼 성희롱·성폭력을 근절하고 피해자를 보호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남의원은 “당의 미래를 책임질 청년의 참여를 확대하고 청년정치를 활성화하기 위해 전국청년위원회에 대한 체계적 지원방안을 강구하겠으며, 청년 문제 해결을 위한 당 차원의 정책연구를 활성화하고, 정당에 지급되는 국고보조금의 일부를 청년정치 발전을 위해 사용할 수 있도록 '정치자금법 개정안'의 당론 채택과 조기 입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동안 남인순 의원은 여성·시민사회 출신으로 당의 외연을 적극적으로 확장해 왔으며, 19대 국회 등원이후 줄곧 보건복지위원회와 여성가족위원회에서 활동하며 아동·청소년, 장애인, 여성, 노인 등 사회적 약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차별을 시정하며, 복지를 증진하는 데 의정활동을 집중해 왔다. 

그는 당 최고위원, 대외협력위원장, 전국여성위원장, 원내부대표, 문재인대통령후보 국민주권선대위 여성본부장, 젠더폭력대책특별위원장, 국회 여성가족위원장으로서 당무를 배우고 리더십을 키워왔으며, 더불어민주당 정책의견·정치행동그룹인 ‘더좋은미래’를 주도적으로 결성하고 집권전략보고서와 집권정책보고서를 발간해 정권재창출에 기여하는 등 더불어민주당이 정책정당·수권정당으로 자리 잡도록 함께 애써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