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靑 “조국 청문회, 늦게나마 다행…말끔히 의혹 해명 기대”
상태바
靑 “조국 청문회, 늦게나마 다행…말끔히 의혹 해명 기대”
  • 이신우기자
  • 승인 2019.09.0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여야 3당 교섭단체 원내대표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6일 열기로 한 데 대해 4일 청와대는 “늦게나마 조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열리게 돼 다행”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조 후보자가 기자 간담회를 통해 그동안 제기된 의혹을 해명했다”며 “직접 시청하신 분들은 언론과 야당이 제기한 의혹이 대부분 사실이 아니라고 판단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러나 기자 간담회를 보지 못하고 기자 간담회 내용을 왜곡한 보도를 접하신 분들은 의혹을 다 떨쳐내지 못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윤 수석은 “조 후보자가 청문회를 통해 그동안 제기된 의혹은 물론 기자 간담회 이후 새로 제기된 의혹까지 말끔히 해명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도 “늦었지만 청문회를 열 수 있게 된 것을 다행으로 생각한다”며 “국회의 합의를 존중한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조 후보자의 자질이 검증되고 후보자에게 제기된 의혹이 사실인지 규명되는 과정이 필요하다”며 “청문회가 열리면 (조 후보자에 대한) 의혹과 사실이 구별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동남아 3국을 순방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전날 국회에 오는 6일까지 조 후보자의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재송부해달라고 요청하며 정치권에서는 사실상 청와대가 조 후보자의 임명 수순에 들어갔다는 해석이 나왔다.


 문 대통령이 순방을 마치고 귀국하는 날이자 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 시한인 6일에 조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열리는 만큼 청문회 결과에 따라 문 대통령이 어떤 결정을 내릴지 관심이 쏠린다.


 앞서 여야가 증인채택 문제를 두고 청문회 개최에 이견을 보이는 데 대해 청와대는 '국회 인사청문회는 법적인 절차인 만큼 열리는 게 맞다'는 입장과 함께 국회 협상 상황을 예의주시해 왔다.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