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당·바른미래 “靑 제 발 저렸나…한국판 워터게이트 터질라”
상태바
한국당·바른미래 “靑 제 발 저렸나…한국판 워터게이트 터질라”
  • 김윤미기자
  • 승인 2019.12.03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망 수사관' 관련 靑 해명 재반박…“음습한 부정선거·가짜뉴스 본산”
“靑·與·警 합작해 무고한 野후보 탈탈털어”…“거의 임기말 분위기”

3일 보수 야권은 여권을 향해 지난해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의 중심에 선 백원우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과 그의 특별감찰반에 화력을 집중하며 맹공을 퍼부었다.

이날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김기현 전 울산시장에 대한 청와대 ‘하명 수사' 의혹 등을 거론, “‘친문(친문재인) 농단 게이트'의 몸통은 청와대, 수장은 대통령”이라고 강력 주장하고 나섰다.

또 검찰 출석 직전 스스로 목숨을 끊은 청와대 특감반 출신 검찰 수사관이 동료 청와대 행정관에게 “울산에 고래고기 때문에 간 적밖에 없는데 (검찰이) 왜 부르는지 모르겠다”고 했다는 청와대의 전날 브리핑에 대해 “도둑이 제 발 저린 듯 난리”라고 비판했다.

앞서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은 지방선거를 앞둔 청와대 행정관들의 울산 방문은 김 전 시장을 뒷조사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고래고기 사건'을 둘러싼 검·경 갈등 조정 차원이었다고 밝힌 바 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진 의원총회에서 “청와대는 온갖 변명과 궤변을 늘어놓으며 검찰 때문에 수사관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처럼 몰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청와대는 음습한 부정선거 정치공작의 본산으로 전락했다”며 “입만 열면 거짓말을 밥 먹듯 하는 가짜뉴스의 본산”이라고 비난했다.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는 “이 정권은 거의 임기가 끝난 것 같은 분위기”라며 “정말 ‘만사청통'이다. 모든 일이 청와대가 중심이 된 국정농단”이라고 했다.

또한 한국당은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이 지난해 3월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이렇게 문서로써 제보가 되었어요”라며 들어 보인 문건이 청와대가 입수한 김 전 시장 제보 문건이라고 문제 삼았다.

당시 법사위원이던 김진태 의원은 성명에서 “(박 의원 스스로) 제보 문서라고 말해놓고 사태가 불리하니 기자회견문이라고 말을 바꿨다”며 “청와대·여당·경찰이 합작해 무고한 야당 후보를 탈탈 털어 끄집어 내렸다”고 주장했다.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도 원내대책회의에서 “청와대는 (고인의) 명예 훼손 운운하며 야당·언론·검찰을 겁박하지 말고, 지금이라도 진실을 고백하라”며 “한국판 ‘닉슨 게이트'가 터지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리처드 닉슨 전 미국 대통령이 재선을 위한 비밀공작반을 통해 야당 도청을 시도한 게 탄로 나자 이를 거짓말로 덮으려다 사임한 ‘워터게이트' 사건을 말한 것이다.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은 페이스북 글에서 “청와대 선거공작은 과거 군부정권에나 있을법한 초대형 국정농단”이라며 “문 대통령은 지금 야당 공격 선봉에 설 때가 아니다. 그래 봐야 도둑 제 발 저리다고 비판받을 수밖에 없다”고 적었다.

 

[전국매일신문] 김윤미기자
k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