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 道 역량 집중"
상태바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 道 역량 집중"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16.10.27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의회 2018평창동계올림픽지원특별위원회(위원장 김용래)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에 걸쳐 평창, 정선 일원에서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위한 워크숍을 가진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달 도의회 9대 후반기 동계특위가 새롭게 구성되어 위원장에 김용래 의원, 부위원장에 심영섭 의원이 선출된 후 첫 행보다.
 동계특위에서는 그동안의 동계올림픽 준비 상황에 대하여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올림픽플라자(개·폐회식장) 등 대회관련 시설 시찰과, 보광 스노보드경기장, 정선 중봉 알파인 경기장, 알펜시아 슬라이딩센터 등 설상경기장에 대한 건설공사 추진상황을 집중 점검하고, 주요 현안에 대해서도 다각적인 논의를 실시한다.
 아울러, 27일에는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조직위원회 이희범 위원장과의 면담을 통해 평창동계올림픽 준비상황 등을 논의하고, 동계특위와 조직위간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경기장 접근도로망 추진상황, 올림픽 개최도시의 환경개선사업, 동계올림픽 특구지정 상황 등 올림픽 개최준비 전반적인 상황도 폭넓게 점검한다.
 2018평창동계올림픽지원특별위원회 김용래 위원장은 “이번 동계특위가 새롭게 구성된 만큼, 처음 유치 당시의 열정으로 되돌아가 평창동계올림픽으로부터 강원도가 바라는 미래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평창동계올림픽이 반드시 성공 개최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도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지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