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일종 국회의원 ‘간호인력 처우개선 공로’ 감사패 수상
상태바
성일종 국회의원 ‘간호인력 처우개선 공로’ 감사패 수상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17.12.1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성일종 의원(충남 서산·태안, 자유한국당)이 간호계의 현안 문제 해결에 우수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대한간호협회(회장 김옥수)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성일종 의원은 간호인력 처우개선 및 간호사 수급 불균형 해소 문제에 큰 관심을 갖고 여러 차례 타운홀미팅 등을 개최해 현장의 목소리와 전문가 의견을 정부부처에 전달하며 정책수립 기반을 마련해왔다.

또한, 이번 국정감사에서는 간호 적정인력배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국민 건강 증진 향상을 위해 양질의 간호 서비스 제공을 통한 간호간병통합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촉구하며 눈길을 끌었다. 동시에 어려운 환경에서 헌신하고 있는 간호사들이 적절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방안을 모색하는 등 관련 제도의 틀 전반을 점검하고 대안을 제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성 의원은 “복지에 대한 국가 책임이 점점 강화되고 있는 현 추세에 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전문 인력으로서 간호사들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간호 인력들이 보다 자긍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법과 제도적 뒷받침을 위해 적극 돕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옥수 회장은 “성 의원의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간호계 사기진작뿐만 아니라 열악한 근무 환경과 처우 개선 작업이 탄력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