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의회, 산불피해 이재민돕기 성금 전달 및 강릉문화재단 벤치마킹
상태바
관악구의회, 산불피해 이재민돕기 성금 전달 및 강릉문화재단 벤치마킹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4.30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서울 관악구의회(의장 왕정순)가 29일 강릉시를 방문, 산불피해 이재민돕기 성금을 전달하고 지역문화재단 우수사례에 대해 벤치마킹했다.

 

이날 행사에는 왕정순 의장을 비롯해 임춘수 부의장과 상임위원장단, 관악구의회 의원들이 다수 참석했다.

 

왕정순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먼저 강릉시청을 방문해 김한근 강릉시장을 접견하고 의원들과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성금 250만원을 전달했다. 또 강릉문화원과 강릉문화재단도 방문했다.

1999년 설립된 강릉문화재단은 모범적인 운영과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문화재단 우수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관악구에서는 올해 관악구의회 임시회를 통해 관악문화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가 제정됐고 예산이 확정돼 오는 7월 정식출범한다.

 

 

관악구의원들은 심오섭 강릉문화원 사무국장으로부터 지역문화재단의 발전방안과 지방문화원 운영사례에 대한 교육을 통해 문화재단 운영 노하우와 경험을 전수받았다.

 

왕정순 의장은 “강원도 산불피해가 조속히 복구되고 빠른 시일내에 이재민들이 일상으로 복귀하길 바란다”며 “강릉문화재단의 우수한 지역문화예술 활동을 높이 평가하고 관악구의회가 관악문화재단 발전을 선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