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활동 마무리
상태바
관악구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활동 마무리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7.10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서울 관악구의회(의장 왕정순)는 7월 9일 구의회 제1소회의실에서 ‘관악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3차 회의를 끝으로 그간의 활동을 모두 마무리했다.

 

관악구청과 협약을 통해 전국기초의회 최초로 인사청문회를 도입한 관악구의회는 이번이 3번째 인사특위 활동으로, 지난 2차례의 노하우를 살려 관악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사특위일정을 신속하게 진행했다.

 

먼저 지난 6월 25일 제1차 회의를 열어 위원장에 표태룡 의원을, 부위원장에 김옥자 의원을 선출했으며 위원으로는 김순미, 박영란, 박정수, 오준섭, 이경환, 이기중, 이상옥 의원 등이 활동했다.

 

또 7월 8일 제2차 회의에서는 이사장 후보자를 대상으로 경영철학과 비전, 시설관리공단 주요현안 및 혁신방안 등 경영능력 및 자질에 대해 심도있게 검증했다.

 

이어 7월 9일에는 제3차 마지막 회의를 열고 이사장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 심사내용과 종합의견 등이 포함된 인사특위활동보고서 작성 및 의결을 마치고 집행부에 송부함으로써 회의일정을 모두 마무리졌다.

 

표태룡 위원장은 “인사청문 내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볼때 후보자의 경영능력 및 공단운영 개선에 대한 의지가 충분히 검증됐다고 판단했다”며 “후보자는 시설관리공단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고 우리 의원들과 자주 소통해 관악구 발전에 기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