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수원군공항 화성 이전 반대 대책 모색
상태바
수원군공항 화성 이전 반대 대책 모색
  • 화성/ 최승필기자
  • 승인 2017.02.23 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군공항 화성시 이전반대 화성시의회 특별위원회와 전투비행장 화성이전 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는 22일 화성시자원봉사센터 강당에서 전투비행장 화성이전 반대를 위한 대책회의를 가졌다.
 시의회 특위 김혜진 위원장은 동향보고를 통해 “화옹지구는 6074억 원 규모의 에코팜랜드 사업을 통해 4공구에는 승용마·말 산업단지 조성, 5공구 원예단지, 7·8 공구에 친환경 축산단지 및 복합 곡물단지 등이 계획된 가운데 7공구는 75%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어 “화옹지구 상공은 현재 오산비행장의 군비행기와 인천공항의 민간항공기로 공역이 포화상태에 있다”며 “또 해무가 자주 발생, 항공기의 이·착륙에 지장을 초래해 군공항 입지로 부적절하다”고 평가했다.
 그는 특히 “화옹지구와 근접한 우정읍 관내와 화성시 동서 간 심각한 주민갈등이 우려되고 있다”며 “주민들은 화옹지구 예비후보지가 화성시장의 수용 거부로 철회돼 수원비행장의 다른 지역 예비후보지로의 선택을 원한다”고 주장했다.
 또 범시민 대책위 관계자는 “공식적으로 후보지가 거론되기 전부터 수원시와 수원지역 정치인들이 (국방부에)화옹지구를 특정해 발표하라고 압박했다”며 수원시와 지역 국회의원들에 대한 강한 불만을 나타냈다.
 범대위는 국방부는 예비이전후보지의 선정을 즉각 취소할 것과 국방부장관 사퇴, 지역 주민을 선동하며 갈등과 분열을 조장하는 수원시의 파렴치한 행위를 즉극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범대위는 이날 회의를 통해 24일 매향리에서 화성시민들과 함께 1차 집회를 가진 뒤 오는 28일 국방부를 찾아 대규모 집회를 여는 등 수원시청과 관련 국회의원 등을 상대로 반대집회를 이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