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재형 서울시의원, 케냐올림픽위원회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송재형 서울시의원, 케냐올림픽위원회와 업무협약 체결
  • 홍상수기자
  • 승인 2018.02.22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과 케냐 양국간의 체육·문화 교류와 발전을 위해 노력키로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송재형 부위원장(자유한국당, 강동2)이 연맹장을 겸하고 있는 (사)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과 21일 서울시의회 본관 1층 귀빈실에서 케냐올림픽위원회(NOCK:National Olympic Committee Kenya)간의 업무협약식이 있었다.
 
MOU 체결식 현장에는 송재형 연맹장 겸 시의원을 비롯 (사)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 임원단과 올림픽 마라톤 영웅 황영조 감독, 케냐올림픽위원회를 대표로 평창 동계올림픽 참관 차 방문한 케냐 IOC 위원 폴 터갓, 프란시스 폴 사무처장, 필립 보이트 평창올림픽단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양측은 한국과 케냐의 청소년 문화·체육 교류와 관련한 상호협조를 통해 육상 발전은 물론 미래 협력 가능 분야 발굴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하였고, 양해각서를 교환한 뒤 기념품을 교환하며 환담을 나눴다.
 
송재형 연맹장은 케냐올림픽위원회 대표단에게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이 자리에 참석해줘서 대단히 고맙다.”고 인사를 한 뒤 “세계에서 뛰어난 실력을 보이는 케냐의 육상과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는 한국의 한류가 만나 문화와 스포츠에서 양국이 함께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자.”고 말했다.
 
답사에 나선 폴 터갓 케냐 IOC 위원은 MOU를 위해 애써준 관계자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표하며 “미래를 책임지는 청소년들의 심신을 건강하게 하는데 스포츠 만한 것이 없다.”고 강조하며 “앞으로 케냐와 한국은 물론 전세계 청소년을 위해 오늘의 업무 협약이 성공적이고 모범적인 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