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평택시의회, 시민과 소통하는 조례 제정 활발히 진행
상태바
평택시의회, 시민과 소통하는 조례 제정 활발히 진행
  • 평택/ 김원복기자
  • 승인 2018.02.22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의회(의장 김윤태)는 지난 21일 제197회 평택시의회(임시회)에서 24건의 조례안을 소관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하여 원안가결 21건, 수정가결 3건을 의결하였다.


운영위원회(위원장 권영화)에서는 권영화 의원이 대표 발의한 「평택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규칙 일부개정규칙안」과 유영삼 의원이 대표 발의한 「평택시의회 포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이 모두 원안가결 되었다.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김혜영)에서는 박환우 의원이 대표 발의한 「평택시청과 그 소속기관의 부설주차장 요금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평택시 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원안가결 되어 다자녀(2자녀 이상) 가구에게 주차요금과 평택시 체육시설(수영장 등) 이용 시 경감 근거를 마련하여 출산 장려 정책을 앞장서 실현하고 있다.

김혜영 의원(자치행정위원장)은 「평택시 평생학습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하여 장애인이 평생교육의 기회를 부여받을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였다.

김수우 의원(산업건설위원장)이 대표 발의한 「평택시 저소득주민 및 장애인 학생 교복구입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저소득 및 장애인 학생 가정에 신입생 교복 구입비 지원을 통하여 경제적 부담 완화와 교육격차 해소를 통한 인재육성 지원 근거를 마련하였다.

김기성 의원(부의장)은 「평택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안」과 「평택시 지방청소년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하여 학교 밖 청소년의 교육과 생활에 필요한 환경과 여건을 제공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의 인권을 보장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필요한 근거를 마련하였다.

그리고 서현옥 의원은 「평택시 홀로 사는 노인 고독사 예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평택시 노인 성인용 보행기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여 고령인구 증가에 따른 전통적 가족 기능 약화와 부양의식 및 가치관의 변화 등으로 혼자 생활하는 노인 가구의 형태가 늘어나며, 외부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홀로 사는 노인들의 고독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생활관리사 파견과 민·관 연계 사업에 따른 서비스 제공 근거를 마련하였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수우)에서는 유영삼 의원이 대표 발의한 「평택시 평택사랑상품권 관리 및 운영 조례안」은 지역자금의 역외유출 방지 및 지역 내 소비촉진을 통한 상권 활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소상공인 보호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의 균형발전 및 자생력강화, 소상공인의 건전한 육성발전과 자립기반을 조성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여 2019. 1. 1부터 시행하기로 하였다. 


제7대 평택시의회에서는 총 89건의 조례안이 의원 발의되어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 실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