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시의회 김선갑 운영위원장, 우수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서울시의회 김선갑 운영위원장, 우수의정대상 수상
  • 홍상수기자
  • 승인 2018.02.2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 자치법규 선정에 이어, 우수의정대상까지 연이어 수상

서울시의회 김선갑 운영위원장(광진3, 더불어민주당)은 21일 서울시의회에서 열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6회 지방의원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김 위원장은 2016년 대표발의한 「서울특별시 시민의 균형 잡힌 삶의 질 향상 및 격차 해소에 관한 조례」가 의장협의회의 우수 자치법규로 선정된데 이어, 우수의정대상까지 연이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 위원장이 수상한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와 의정활동 실적이 탁월한 지방의원을 심사·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김 위원장은 그동안 청렴하고 투명한 의회 운영의 법·제도적 기반을 구축하고, 의원 간 정보 공유와 원활한 소통에 힘써 왔으며, 상생의 의회상 정립 등을 통해 서울시의회를 효율적으로 운영해왔다는 평가를 받아 왔다.
    
특히,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공동회장 등 자치분권의 최일선에서 활동해 온 김 위원장은 문재인 정부의 분권형 개헌과 자치발전 국정운영의 기반을 마련하는데 기여해 왔다.
    
김 위원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서울시와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그동안의 의정활동에 대해 평가받게 된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서울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분권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위원장은 지난 19일, 6·13 지방선거에서 광진구청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내 삶을 바꾸는, 사람중심의 풍요로운 광진구」라는 비전과 10대 실천 전략을 제시한 바 있다.
    
그동안 김 위원장은 정책연구위원장,예산결산특별위원장,서울살림포럼 대표 등 서울시의회 요직을 두루 맡아 온 서울시의회의 대표적인 예산․정책통으로 알려져 왔으며, 2010년 서울시의원으로 당선된 후 ‘8년 연속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한 진기록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