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 어르신 릴레이 효도공약
상태바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 어르신 릴레이 효도공약
  • 천안/ 정은모기자
  • 승인 2018.05.2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가 어르신 릴레이 효도공약이 이어지고 있다. 

구 후보는 어르신 건강증진을 위해 노인 목욕 및 이·미용권을 70세 이상 어르신에게 지급하겠다고 23일 공약했다. 노인 목욕 및 이미용권은 70세 이상으로 지원 대상으로 상·하반기 6매 씩 연 12매를 지급해 천안시에서 영업중인 목욕탕, 미용실, 이발소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구 후보는 향후 이미용권 지급을 점차 확대 “100세 시대를 맞아 대한민국의 근대 산업발전을 일궈오신 어르신들이 편안히 혜택을 누리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노인 목욕 및 이미용권 지원이 천안의 중요한 효도 시책으로 정착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치매 정신건강 통합센터 2개소 설립, 어르신들의 웰빙 스포츠를 위해 도심·동부·북부·남부 등 4개 권역에 그라운드 골프장 조성하겠다고 공약한 바 있다. 천안시를 전국 최고의 효도 도시로 만드는 게 구본영 후보의 다짐이다.

또한 구“독거노인들을 위해 안전확인 시스템을 강화하는 한편, 노인 돌봄 기본서비스와 종합서비스 및 노인이 노인을 돕는 ‘노노케어(老老CARE)’사업을 통해 노인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약속했다.

구 후보는 직산보건지소의 건물을 개·보수해 통합 건강상담실과 체험·교육장 운영, 생애주기별로 맞춤형 시민건강 증진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스마트 헬스케어, 바이오 헬스 환경을 조성하는 등 적극적인 효도 공약을 내놓았다.

구본영 후보는 “어르신들이 존경받고 효가 넘쳐나는 복지 안심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노인 목욕 및 이·미용권 지급과 노인이 손자녀를 돌봄시 30만 원 양육수당 지급 등 다양한 어르신 시책을 통해 천안시를 전국 최고의 효도 도시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장년을 위한 대책으로 “중장년 베이비부머세대의 제2의 인생설계를 위한 취·창업 지원과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한 전용 교육공간 및 맞춤형 일자리를 발굴 등 중장년을 위한 좋은 일자리를 제공”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