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공정하고 균형잡힌 예측 가능한 인사 약속”
상태바
“공정하고 균형잡힌 예측 가능한 인사 약속”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18.05.27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규일 한국당 진주시장 후보
전공노 진주시 지부 제안 청취

 조규일 자유한국당 경남 진주시장 후보는 지난 24일 자신의 선거사무실을 방문한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이하 전공노) 진주시 지부(지부장 정갑석)로부터 ‘제7회 지방선거 진주시장 후보자 정책협약 체결 위한 정책질의서’를 전달받고 그들의 제안을 듣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조 후보는 “제가 만약 진주시장이 된다면 진주시 공무원은 공동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동료이고, 진주시의 발전과 진주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동반자”라며 “공정하고 균형 잡힌 인사, 상식적이고 예측 가능한 인사를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또 조 후보는 공무원을 대하는 태도를 묻는 질문에 대해 “그런 것을 저의 입으로 이야기하는 것은 적절치 못하다. 동료 공무원을 대하는 저의 태도와 평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서부청사에서 함께 근무했던 동료들에게 물어보면 될 것이다”면서 즉답을 피했다.


 그렇지만 “진주시장이 되었다고 해서 이전에 비해 크게 달라질 것은 없다. 평소 했던 대로 혼자가 아닌 모두와 함께 하는 ‘소통’의 행정 시스템을 운영할 것이다. 그리고 저도 공무원 생활을 했던 사람이니만큼 공무원의 어려움을 가장 잘 알고 있다. 기쁜 일이 있으면 함께 기뻐하고, 슬픈 일이 있으면 함께 슬퍼하는 ‘공감’의 시장이 되도록 하겠다”고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