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시의회 김태수 환수 위원장, 안전하고 안정적인 아리수 공급을 위한 관리 감독 강화 주문
상태바
서울시의회 김태수 환수 위원장, 안전하고 안정적인 아리수 공급을 위한 관리 감독 강화 주문
  • 서정익 기자
  • 승인 2019.04.23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수지 및 배수지 시공 관리 강화’조례안 상임위 통과... 정(배)수지 방수·방식 공사 시 감리 제도 강화 및 지침 마련

<전국매일/서울> 서정익 기자 =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김태수 위원장(더민주․중랑2)이 발의한 ‘서울시 수도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2일 소관 상임위원회를 통과했다.

정수지와 배수지는 아리수 생산 및 공급 과정에서 일정시간 이상 체류시키는 시설로서 경과년수에 따른 노후화로 구조적 안정성과 아리수의 품질 저하를 초래할 수 있다.

정수지와 배수지는 일반적으로 지하에 설치되어 내부가 습하고, 내외부 온도차가 크며, 소독(염소) 가스의 영향과 원활하지 않은 환기조건 등의 열악한 환경을 가지고 있으므로, 사용경과연수에 따라 구조물의 열화현상 진행, 방수도장재의 손상, 배관 및 밸브 등 부속시설의 부식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이번 개정안은 정수지와 배수지의 방수·방식 공사를 시행할 때 노후된 내부 표면에 대한 보강 및 완전한 건조 등 사전 조치 이행 및 시공 관리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감리 제도 운영 및 별도 지침 마련을 명문화함으로써 수도시설 외부로부터 오염물질 유입으로 인한 아리수의 품질 저하 방지 및 구조물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김태수 위원장은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그간 일부 정수지와 배수지의 방수 방식 공사 시 발생해왔던 하자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시민들께 안전하고 안정적인 아리수를 공급하기 위해 해당 정수센터 및 수도사업소의 철저한 관리·감독을 주문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