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의회 유인애 부의장, 서울시농아인협회 ‘감사패’ 수상
상태바
강북구의회 유인애 부의장, 서울시농아인협회 ‘감사패’ 수상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7.1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서울 강북구의회 유인애(사진 왼쪽) 부의장(수유2-3동, 번1-2동)이 12일 서울시농아인협회 강북구지회(지회장 안정인)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이날 감사패 수여식은 강북구 수어통역센터 농아인쉼터에서 강북구 농아인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이뤄졌다.

유인애 부의장은 7대 강북구의회 의정활동을 통해 지난 2017년 11월 ‘강북구 한국수화언어 활성화 지원 조례’를 대표 발의해 한국수화언어의 사용환경 개선 및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농아인과 한국수화언어사용자의 언어권신장 및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한 바 있으며, 또한 이 조례에 근거해 지난 6월에는 교육실, 영상실, 상담실이 구비된 농아인 쉼터가 오픈돼 농아인을 위한 교육환경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농아인협회 강북구지회는 농아인의 민생안정과 복지향상을 위해 헌신해 왔으며 특히 강북구 한국수화언어 활성화 지원조례 제정을 통해 강북구 농아인의 권익향상을 위한 저변확대에 힘써온 유인애 부의장에게 2700명 강북구 농아인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감사패를 수상한 유인애 부의장은 “앞으로 농아인의 소통부재에 따른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기를 바라며, 농아인을 위한 제도와 지원책이 우리 사회에 올바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