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의회, 체비지 환수 특별위원회 구성
상태바
송파구의회, 체비지 환수 특별위원회 구성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8.27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 송파구의회(의장 이성자)는 27일 제26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송파구민회관, 어린이집, 주차장, 자치회관 등 송파구가 점유 사용 중인 서울시 체비지를 무상 이관받기 위한 ‘송파구의회 체비지 환수 관련 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장에는 이혜숙 부의장(삼전동, 잠실3동), 부위원장에는 김정열의원(풍납1·2동,잠실4·6동)을 비롯해 위원으로 이배철, 김형대, 박성희, 김희숙, 정명숙, 김득연, 손병화, 심현주, 김호재, 이문재 의원 등 12명이다.

이날 위원장으로 선출된 이혜숙 위원장은 “체비지 환수를 위한 각종 관련 법규 검토와 서울시의 대한 설득논리를 개발하여 송파구가 공공시설로 점유 이용 중인 체비지를 무상이관 받을 수 있도록 위원들과 중지를 모아 좋은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열 부위원장은 “ 이번 특위가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내실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모든 위원들과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위원회는 6개월간 토지구획정리사업법 폐지 이후 관련 법규의 변경을 검토하고 송파구 공공시설로 이용 중인 체비지를 무상 이관 받기 위한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무상 이관 추진 대상 체비지는 잠실3동 소재 잠실3동 자치회관, 잠실1동 송파어린이도서관, 거여2동 주민센터, 거여어린이집, 거성어린이집, 금륜어린이집, 잠일어린이집, 주차장 7개소, 삼전동 구의회 및 구민회관, 송파2동 송파구노인회관, 오금동 가로정비창고, 오금동 풋볼장 등 체육시설, 송파동 가로공원 등 24필지 2만6067㎡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