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의회 이성자 의장, 활발하고 생산적인 의정활동 당부
상태바
송파구의회 이성자 의장, 활발하고 생산적인 의정활동 당부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9.18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 송파구의회 이성자 의장은 18일 열린 제27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이번 임시회가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하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이 되기를 바라며, 구민에게 희망과 믿음을 심어주는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의장은 “2020년도 주요업무계획과 예산 편성 작업을 준비하고 있으나, 내년도 재정여건은 그리 좋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집행부 공무원들께서는 사업 하나 하나가 구의 모습과 구민들의 삶에 큰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명심해 꼼꼼히 살펴보고 사명감을 가지고 추진해 줄 것“을 주문했다.

특히 “예산안 편성 시에는 합리적인 세입 예측을 바탕으로 전시성, 낭비성 사업들은 과감하게 삭감하고, 꼭 구민에게 필요한 사업을 중심으로 편성될 수 있도록 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의장은 “오는 27일부터 우리나라를 대표하며 글로벌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한성백제문화제가 개최될 예정”이라며 “국제관광도시 송파의 위상에 걸맞게 다양한 계층과 지역 방문객들이 불편함 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줄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이번 임시회에서는 구정질문과 안건처리가 예정돼 있다. 구정질문의 목적은 구정에 대한 잘못을 지적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점이 있으면 해결하고 더 좋은 방법으로 개선해 바람직한 구정을 실현하는 데 있음을 감안해 구청장께서는 의원님들의 질문에 대해 정확하고 성실한 답변을 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끝으로 이의장은 “송파구의회 의원 스물 여섯명 모두는 구민께서 맡겨주신 의원으로서의 소명을 다할 것을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약속드리며, 지속적임 믿음,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