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의회, 제256회 임시회 문경훈 의장 개회사
상태바
철원군의회, 제256회 임시회 문경훈 의장 개회사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9.10.15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이현종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제256회 임시회를 통해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돼 대단히 반갑습니다.

또한 비회기중에도 일방적 국방개혁에 대응하는 투쟁에 함께 나서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코앞까지 닥쳐온 아프리카 돼지열병의 확산 방지를 위한 차단방역에 밤낮으로 힘쓰고 계신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9일 지척인 연천군 신서면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확진되고 민통선 안 야생 멧돼지에서 바이러스가 검출되면서 비상이 걸렸습니다.
 
아직 발병원인조차 모르는 상황에서 소독과 예찰 활동을 강화하고 있지만 그것마저도 멧돼지 등 야생동물에 의한 확산이라면 큰 효과를 발휘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힘들더라도 방역본부는 예방적 살처분 등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해주시고 양돈농가도 자가 방제를 철저히 하고 이동중지 명령 등 정부의 방역대책에 적극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철원군은 벼 생육에 가장 중요한 시기이나 연이어 발생한 태풍과 일조량 부족 등의 영향으로 올해 쌀 생산량이 지난해보다 3%나 감소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소비 부진과 재고량 과다 등으로 하락세를 이어 오던 쌀값이 이달 들어 처음으로 크게 올랐다고 합니다. 쌀값 반등 소식이 큰 희망을 주는 만큼 농가 소득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집행부에서는 관련 동향을 면밀히 주시하여 내년에도 적정 가격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합리적인 농정예산과 정책을 마련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4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주요사업장 현장 확인과 군정질문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10월은 다음 해를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올해 계획된 사업의 마무리와 내년 예산 편성 및 사업계획 수립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라며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의원님들의 질문과 자료제출 요구에 성실히 응하여 협력적인 상호 보완 관계가 형성될 수있도록 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며칠 전 우리 의원 일동은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자 청와대와 국방부 앞에서 일방적 국방개혁에 항의하는 시위를 펼쳤습니다. 부대이동이 완료되고 예측대로 4만에 가까운 병력이 빠져나간다면 우리 평화지역 경제는 회복 불능의 상황에 빠지고 고령화와 맞물려 조만간 지역 자체가 소멸해 버릴 것입니다.
 
반세기가 넘는 희생의 대가가 일방적인 부대이전·해체로 돌아온 현 상황은 우리 평화지역 주민을 우습게 여기는 행위이며 더 이상 묵과할 수는 없습니다.
 
평화지역 주민생존대책 없는 국방개혁을 즉각 백지화 하고 그동안 정부와 국방부가 그렇게 말로만 부풀리고 지역발전에 관한 상생방안을 우리 앞에 가져올 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지난 금요일 평화지역을 말살하는 일방적 국방개혁에 반대하고자 철원군 기관 사회단체를 아우르는 투쟁위원회가 구성되었으며 범 군민 궐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 지역의 생존권 사수 차원이자 대정부 투쟁에 나설 첫 걸음이 될 범 군민 궐기대회에 온 군민 여러분이 함께 참여하여 힘을 모아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요즘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매우 큽니다.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라며, 전국이 초비상상태에 돌입한 상황에서 차단 방역에 힘써 온 여러분들의 노고에 다시 한번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 가지로 힘든 상황이지만 완벽한 돼지열병 차단 방역과 일방적 국방개혁 총력 저지를 위해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우리 삶의 터전 철원의 생존권 사수를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힘써 주시기를 당부 드리며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jmb12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