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석곤 충남도의원 “태양광 발전사업 투자비용 대비 효과 의문”
상태바
김석곤 충남도의원 “태양광 발전사업 투자비용 대비 효과 의문”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19.11.1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일환으로 설치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효과성 문제가 도마에 올랐다.

 충남도의회 김석곤(금산1) 의원은 최근 도교육청으로부터 제출받은 도내 학교에 설치된 ‘태양광시설에 대한 자료’를 분석하고 효과성에 대한 문제를 제기했다.

 김 의원은 “천안가온초등학교는 지난 2011년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비용이 3억 7800만 원인데, 년간 발전량은 5만 7816kw, 연간 절약할 수 있는 전기요금은 427만 8000원로, 이는 80년을 가동해야 본전”이라며 “태양광 시설의 내구연한이 20년 안팎인 것을 감안할 때 투자비용 대비 효과가 있는 건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천안의 가온중학교 또한 설치비용은 6억 7700만 원인데 연간 절약가능 한 전기요금은 6709만 원으로 확인됐다.

 이와 관련해 김 의원은 “발전용량이 비슷한 다른 학교와 비교 할 때 설치비용이 차이가 많이 나는 이유를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 밖에도 도내 교육기관에 전기충전소를 설치한 곳이 몇 곳이나 되는지 물었다. 전기차를 구매하고 싶어도 충전소를 찾기 어려워 전기차 사기를 꺼려한다는 것이다.

 김 의원은 “자동차로 인한 대기오염의 문제 해결 등 환경보호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기자 충전소 설치 신청을 많이 해야한다”며 “전기충전소 시설을 확충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