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남에 장애인 건강검진 기관 한 곳도 없어”
상태바
“전남에 장애인 건강검진 기관 한 곳도 없어”
  • 남악/ 권상용기자
  • 승인 2019.11.1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보라미 도의원, 행감서 지적

<전국매일신문 남악/ 권상용기자 > 전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이보라미 의원(정의당, 영암2)은 최근 보건복지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전남에 장애인 건강검진 기관이 없는 것과 여성장애인 교육실태 등을 지적하며 이는 행정의 무관심에서 비롯됐다고 질책했다.

 이 의원은 “장애인 건강검진 기관이 전국에 16개소가 있고, 이 중에 부산 2개소 경남 2개소 등 영남권에는 7개소가 있는데 전남은 한곳도 없다”며 “기존 시설에 장애인 편의시설만 추가 설치하면 유치조건도 어렵지 않고 7400만 원 가량의 기능보강비도 지원받는데 행정기관에서 제도도 잘 알지 못하고 유치노력도 부족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여성장애인 실태조사를 보면 58.3%가 초졸 이하이고 무학비율도 19.5%에 달해 교육 접근성에 어려움이 있다”며 “문해 교육 등 기초교육 개설과 인식개선, 교육기회 확대 등 평생교육시스템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도 보건복지국장은 “장애인 건강검진 기관은 신청병원과 협의해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고 “여성장애인 교육기관은 현재 3개소에서 여성장애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 커리큘럼에 문해 교육 등을 포함해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남악/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