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의회 이백균 의장과 최미경 의원, 4.19로 앞 횡단보도설치 검토
상태바
강북구의회 이백균 의장과 최미경 의원, 4.19로 앞 횡단보도설치 검토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11.15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서울 강북구의회 이백균 의장(사진 왼쪽 2번째)과 최미경 의원(왼쪽 3번째)은 13일 강북구 4.19로11 앞 횡단보도설치 검토를 위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강북구 4.19로11 앞 횡단보도가 없어 주민들이 길을 건너기 위해 우이동주민센터 부근이나 국립 4.19민주묘지입구 사거리까지 이동해야 하는 등 보행불편 민원으로 인해 성사됐다.

 

현장을 방문한 이백균 의장과 최미경 의원, 구청관계 공무원은 현장을 직접 살펴보았다.

 

현장 확인결과 횡단보도의 신호등 설치를 위한 도로표지판(예고표지) 철거는 ‘도로표지 제작·설치 및 관리지침’에 의거 어려움이 있는 상태였고, 이에 도로표지판은 그대로 두고 그 옆에 신호등 설치가 가능한지 강북경찰서에 의뢰했다.

 

현장 점검을 마치며 이백균 의장은 “다리가 불편하신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보행하실 수 있도록 적절한 장소에 횡단보도 설치는 반드시 필요하다. 오늘 점검한 일대에 횡단보도가 설치돼 보행 편익이 증진될 수 있도록 강북경찰서의 의견을 듣는 등 다각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최미경 의원은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현장의 민원을 해결해 나가는 것은 지역 구의원으로서 해야 할 당연한 소임이다. 이번 현장 민원이 해결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